본문 바로가기
장난감 탐구생활

곰돌이 푸 동물코스튬 (feat. 곰돌이푸 핸드폰고리)

by 똘망의 탐구생활 2021. 11. 4.
반응형
제품 소개

   여러 가지 동물모양의 옷을 입은 곰돌이 푸 시리즈입니다. 아주 작은 크기로 머리 위엔 줄이 달려서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에는 핸드폰에 많이 달렸습니다. 핸드폰이 스마트폰으로 넘어오면서 이제 핸드폰 고리를 달 수 있는 구멍은 볼 수가 없네요. 아무튼! 이 제품의 포인트는 '귀여움'입니다. 곰돌이 푸 캐릭터들만 해도 귀여운데 이 친구들이 다양한 동물옷을 입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크기도 손가락 두 마디가 안 될 정도로 작아서 귀여움은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동물옷은 벗길 수도 있고 다시 입힐 수도 있기까지 한, 디테일한 부분마저 갖춘 제품입니다. 동물 종류에 따라서 푸의 포즈도 다양합니다. 크기와 디자인이 핸드폰 고리로 딱이었는데 이 부분은 아쉽습니다. 하지만 걸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쓰일 수 있습니다. 가방에 걸 수도 있고 필통 손잡이에 걸 수도 있고, 열쇠고리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많이 작지만 세워지는 친구들도 있기 때문에 장식용피규어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옷을 입고 있는 모습도 귀여운데 캐릭터가 옷을 벗고 나오면 모습이 더욱 깜찍해서 한 번 더 귀여움을 선사하는 제품입니다. 예전엔 많이 보였는데 지금은 찾기 힘든 점이 매우 아쉽습니다.

 

외형

푸 기린코스튬 사진
푸 기린코스튬
푸 하마코스튬 사진
푸 하마코스튬
이요르 티거코스튬 사진
이요르 티거코스튬

 

  종류는 하마, 늑대, 다람쥐, 기린, 판다, 돌고래 등 정말 다양합니다. 네 발 동물코스튬과 물에 사는 동물코스튬을 입은 종류를 보면 그 안의 캐릭터가 어떤 포즈를 취하고 있는지 궁금해집니다. 심지어 티거 옷을 입은 이요르, 피글렛 옷을 입은 푸 등 다른 캐릭터 모양의 코스튬을 입은 종류도 있는데 이건 특히 더 귀엽습니다. 예전엔 곰돌이 푸만 있는 줄 알았는데 찾으면 찾을수록 몰랐던 다양한 종류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어디서 시작된 제품인지 알고 싶지만 쉽게 찾을 수가 없습니다. 어릴 적엔 캡슐머신에서 본 것도 같습니다.

  만져보면 코스튬은 말랑한 실리콘의 느낌이고 안의 캐릭터는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코스튬이 실리콘 재질이라 입고 벗기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벗기려 하면 찢어질 것 같은 종류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고, 다시 입힐 때 줄이 다시 코스튬을 통과하게 하려면 끝이 뾰족한 무언가가 있어야 수월하게 입힐 수 있습니다. (자주 벗겼다 입히는 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아무튼, 정말 귀엽습니다.

 

종이컵과 푸 동물코스튬 사진
곰돌이 푸 동물코스튬 크기 비교

 

  종류가 다양하다 보니 사이즈도 모두 다릅니다. 대략 가로 2cm, 높이 3cm 정도이고, 무게는 약 4g입니다.

 

 


 

 

기능

기린코스튬과 푸 사진
기린코스튬과 푸
하마코스튬과 푸 사진
하마코스튬과 푸
티거코스튬과 이요르 사진
티거코스튬과 이요르

 

  움직이는 기능은 없는 액세서리용 제품이지만 옷을 벗기고 입힐 수가 있습니다. 물론 포즈가 달라서 다른 종류와 호환은 안됩니다. 하지만 이 탈의 기능이 큰 장점이자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코스튬은 실리콘 재질이라 때가 묻기 시작하면 닦기가 어렵고 점점 탁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래 사용하면 지저분해지지만 그럴 땐 코스튬을 벗기고 안의 캐릭터만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캐릭터만으로도 퀄리티가 괜찮습니다. 물론 코스튬을 입은 모습이 완성이라고 할 수 있지만 때가 타는 점은 아쉽니다. 그리고 이런 이유가 아니더라도 코스튬과 곰돌이 푸 캐릭터가 분리된다는 점은 이미 귀여운 제품을 더욱 귀엽게 해주고 재미까지 선사합니다.

 

가격

  파는 곳은 찾기가 어려워서 아시는 분은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ㅜㅜ

  저는 '심야상점'의 인스타채널에서 입고 소식을 보고 구매했습니다. 또 언제 입고될지는 모르겠지만 종류가 많고 인기도 많은 만큼 다시 나오면 좋겠습니다.

  가격은 구매당시 개당 6,000원이었습니다.

 

총평

  곰돌이 푸 제품 중 아기자기하고 귀엽고 종류가 아주 다양한 제품입니다. 꼭 동물이 아닌 사물 등 색다른 의상을 입은 종류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코스튬을 입은 모습만으로 이미 귀여운데 벗기면 각기 다른 포즈의 곰돌이 푸 캐릭터까지 볼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느낌입니다. 지금은 희소성 있는 제품이 되어 더욱 가치가 커진 것만 같습니다. 이런 아기자기한 제품을 더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디자인 ★★★★★+
기능 ★★★★★
사이즈 ★★★★
제품 상태 ★★★★

 

당시 돌고래와 다람쥐 버전도 있었는데...

함께 구매하진 못했지만 정말 귀여웠습니다.

 

 

네가 있는 곳에서 다른 사람들이 오기를
기다릴 수 없어
때로는 네가 그들에게 가야 해
- 곰돌이 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