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난감 탐구생활

퍼즐편지 (feat. 고백하는 법)

by 똘망의 탐구생활 2021. 11. 6.
반응형
제품 소개

  오늘은 특별한 편지지를 소개드리려 합니다. 편지지라는 단어가 적절할지 모르겠습니다. 왜냐면 외형은 퍼즐이기 때문이죠.

  흔히 퍼즐과 편지가 만났다고 하면 퍼즐을 완성했을 때 편지의 문장을 읽을 수 있게 되는, 그런 장면이 떠오를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이런 생각을 뒤집어 퍼즐 안에 편지를 숨겨뒀습니다. 퍼즐의 조각을 모두 맞춰야 읽을 수 있는 것이 아닌 조각을 모두 흩어야만 읽을 수 있도록 말이죠. 그렇기 때문에 퍼즐을 놓는 판과 퍼즐조각이 따로 있는 것과 달리 이 퍼즐은 이미 완성되어 있습니다. 완성된 상태에서 시작하는 퍼즐인 셈이죠.

  조각을 하나하나 맞춰가며 편지가 완성되는 모습도 낭만적이지만, 퍼즐 밑에 감춰져 있는 편지와 다시 퍼즐을 맞춤으로써 나만 읽을 수 있도록 숨겨두는 것만 같게 하는 이 방법도 낭만적인 것 같습니다.

 

  일반 편지지와 달리 봉투에서 나오지 않고 퍼즐의 조각이 하나둘 열리며 모습을 드러내는 글씨이기 때문에 더욱 감동을 주려면 글씨가 전체적인 제품의 디자인과 어울리기도 해야 합니다. 퍼즐은 예쁜데 그 안에 숨어 있는 글씨가 어울리지 않거나 자신의 글씨가 아무래도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퍼즐편지를 산 것이 후회될 것 같습니다. 제품이 좋은 점은 캘리그라피스트 판매자가 퍼즐판에 직접 편지의 내용을 적어준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주문할 때 내용을 입력해서 전송만 하면 됩니다. 제품을 받았을 때 이미 내용을 알고 있는 자신도, 선물받는 상대방도 모두 놀라게 되는 상품입니다.

 

외형

퍼즐편지 사진
퍼즐편지

 

  퍼즐의 종류는 편지의 내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I love you, 미안합니다, 축하합니다] 이렇게 5가지가 있습니다. 글씨체는 같으나 색과 디자인에 차이가 있습니다.

 

종이컵과 퍼즐편지 사진
퍼즐편지 크기 비교

 

  종류별 사이즈와 퍼즐구성은 모두 같습니다. 가로 17cm, 세로 12cm 정도이고 조각의 수는 20개입니다. 퍼즐만으로 생각한다면 조각의 수가 너무 적어서 재미 없을 것 같지만, 편지인 점을 생각하면 보기에도 좋고 다시 맞출 때도 충분히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퍼즐조각을 모두 빼면 하얀 배경에 예쁜 글씨로 적힌 편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 분은 살짝 삐진 엄마께 미안하다는 편지와 함께 퍼즐 안에 용돈을 넣어서 보내드렸다고 합니다. 이 방법, 괜찮은 것 같습니다.

 

 


 

 

주문옵션

  주문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 순서대로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1. 퍼즐 선택 - 위에서 말씀드린 5가지 디자인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추가비용은 없습니다. 위 사진의 종류는 [I love you] 입니다.

 

2. 글자 수 추가 - 기본으로 요청할 수 있는 글자 수는 200자 이내입니다. 200자 이상부터 400자까지는 5,000원의 추가비용이 듭니다.

 

3. 투명받침대 - 선택하지 않으면 토끼 디자인의 나무재질 받침대를 기본으로 주고 선택하면(1,000원 추가) 투명받침대와 기본 받침대를 함께 주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투명받침대(사진 참고)가 더 예쁘고 퍼즐과 어울립니다.

 

4. 선물포장 - 기본으로는 완성된 퍼즐을 넣을 수 있는 편지봉투가 제공되고, 비닐포장과 크라박스포장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추가비용이 있지만 알맞은 상자에 다른 선물도 넣어서 함께 선물하고 싶다면 크라박스포장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사용자 성별 - 사용자의 성별을 선택하는 옵션도 있습니다. 기본받침대의 색상과 글씨를 적을 때 참고하기 위해 선택란이 있는 것 같습니다. 디테일이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구매처

  제품은 아이디어스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선물하는 그녀율정" 작가님이 판매하고 있고 캘리그라피 및 도장 관련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른 제품들도 독특하고 예쁜 제품이 많지만 이 퍼즐편지는 특히나 아이디어가 좋고 쉽게 볼 수 있는 편지가 아니라서 선물을 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기억에 남는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디어스에 꼭 맞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글씨 정말 예쁘게 써주십니다.

 

총평

  짤막한 내용을 담을 한 통의 편지이지만 아이디어과 아름다운 글씨가 더해져서 더 큰 감동과 추억을 선물하는 제품입니다. 받침대가 있어서 인테리어용으로 책상 위나 책장에 두기도 좋고, 볼 때마다 소중한 기억을 떠오르게 해주어 좋습니다. 판매 작가님은 재미와 감동과 웃음이 함께하는 편지라고 소개하고 있는데 정말 맞는 소개인 것 같습니다. '퍼즐을 열면서 마음을 확인하며 두근두근, 퍼즐을 맞추며 그 마음 고이 간직하겠다는 의미를 부여하고 싶은 제 마음'이라는 작가님의 말은 그 예쁜 마음과 퍼즐편지의 가치를 다시 한번 느끼게 해줍니다. 

 

디자인 ★★★★★

기능 ★★★★★+

사이즈 ★★★★★

제품 상태 ★★★★★

 

책장 한 칸에 놓인 퍼즐편지를 한 단어로 설명하자면

'설렘'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진정한 아름다움은 내면에 있다
- 미녀와 야수

 

반응형

댓글